의료법인 한국필의료재단

제목 아이도트, 써비레이 AI 국내 식약처 3등급 임상시험 계획 승인
작성자 관리자 Date 2021-07-20 조회수 277

B20210709104602617.jpg

[원문보기]

아이도트는 인공지능 자궁경부암 스크리닝 솔루션인 ‘써비레이(Cerviray)’가 식약처 3등급 의료영상검출 소프트웨어로서의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 계획의 승인에 따라 회사는 고려대안암병원 송재윤 교수팀, 일산차병원 김성민 교수팀과 함게 본격적인 임상시험 절차를 진행한다.



아이도트의 인공지능 연구를 책임지고 있는 박민찬 연구소장은 “써비레이는 단순한 정상, 비정형, 저등급병변, 고등급병변 구분이나 백색상피, 모자이크, 비정형혈관 인식이 아닌, 환자마다 각기 다른 병변의 질감, 모양, 위치를 종합하고, 표준화 기술을 통해, 세계보건기구의 기준에 부합하는 더욱 세분화된 판독 모델로 고도화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저등급병변의 경우, 육안으로 놓칠 확률이 높은 작은 병변이라도 인공지능이 오차범위 3 이내로 위치를 탐지하고, 이 작은 병변들을 근거로도 실제 임상 교수진이 수십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종합적 판단을 내리는 진단 프로세스를 그대로 인공지능에 이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이도트의 전략적 투자사 및 파트너인 정영묵 한국필의료재단 이사는 “이미 국내의 기존 로컬 산부인과를 대상으로 사용성 및 효용성을 확인했고, 국내 식약처 인증이 완료되는 시점에 도입 의사를 밝힌 병원에게 순차적으로 공급될 것”이라며 “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공지능 의료기기를 1, 2차 병원에 확산을 한다는 측면에서 병원과 환자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훌륭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2021-07-09 한국경제TV